잡지식/IT

외장하드 배드섹터 검사하는 방법 배드카운트 지엠데이터다운

피날레인생 2022. 2. 22. 14:30

외장하드를 사용하다 보면 한번씩 외장하드에 오류가 뜨는데 이건 외장하드를 구입하고 먼저 배드섹터, 배드카운트 검사를 해보고 사용하시는걸 추천 드립니다. 

 

뭐 새로운 제품에 오류가 있는건 극히 드물지만 혹시나 모르니 꼭 검사하시고 만약에 검사를 안하시고 오류가 생겨서 외장하드 내에 있는 파일을 고액의 금액을 주고 복구를 해야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소중한 파일들은 더 소중하게 다뤄야죠 ㅎㅎ

 

우선 배드섹터를 검사하는 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간단한 프로그램을 다운받아서 하시면되는데 지엠데이터 파일은 제가 아래에 첨부 해놓도록 하겠습니다 

 

GMHDDSCANv20p2.exe
0.77MB

우선 파일을 다운받으시면 아래와 같은 내용이 뜨는데 여기서 [전제 / 부분 디스크 배드섹터 검사]를 체크하셔서 다음을 클릭해주시면됩니다


그러면 내 컴퓨터에 연결되어있는 USB 들이 있는데 내가 검사하고 싶은 USB이름을 클릭해주시고 다음으로 넘어가주세요


그러면 아래와 같이 배드섹터 즉 배드카운트를 검사하는게 뜨는데 용량이 크면 클수록 시간이 오래걸립니다 저는

거의 1시간 30분 정도 걸린거같은데 그냥 켜놓고 할거 하시면됩니다. 다른걸 해도 자동으로 검사되니까 걱정하지마시구요


드디어... 검사가 완료가 되었습니다. 완료가 되면 검사레포트를 저장할거냐는 물음의 알림이 뜹니다 굳이 저장할 필요는 없습니다 

다들 저처럼 헤매지 마시고 컴맹도 할수 있는 일이니 걱정하시지 마세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