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지식/꿀팁

손흥민 턴오버로 처음 접한 턴오버의 여러가지 뜻 알아보자

피날레인생 2024. 1. 30. 14:35

 

 

손흥민 턴오버 18개 기록 턴오버 뜻은 ??

지난 2일 오전 4시 55분에 열린 2021/2022 시즌 잉글랜드 FA컴 16강전 경기가 있었는데 토트넘과 미들즈브러가 경기를 했습니다. 경기 결과는 1-0으로 토트넘이 패배했고 올해도 무관 타이틀을 가져갈

hot-and-cool.tistory.com

 

예전에 이글로 턴오버에 대한걸 처음 접했는데요. 턴오버가 꼭 축구에서만 해당 되는 내용이 아니라서 턴오버가 어떤 뜻들이 있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역시 처음 듣는 단어들은 새로워서 머리에 쏙쏙 들어오는 느낌이 있네요.

 

 

턴오버의 여러가지 뜻

 

1. 축구에서 턴오버의 뜻

    축구를 하다가 개인기, 패스미스 등 상대팀에게 실수로 인한 주도권을 뺏긴것

 

2. 농에서 턴오버의 뜻

    실수로 인한 공격권 이전, 축구랑 동일한 내용. 드리블 도중에 가로채기를 당했거나 패스를 잘못해서 상대방에게 주도권이 넘어가는데 이때 턴오버라는 단어를 사용함. 공격도 제대로 못해보고 상대편에게 공격기회를 주면 농구에서는 작은 코트에서 턴오버가 나면 상대방의 속공으로 이어지기 때문에 아주 위험한 상황을 조성합니다.

 

3. 건축에서 턴오버의 뜻

    건축현장에서 턴오버라는 단어를 사용하는데 이것은 그냥 자재 이름을 뜻합니다. 턴오버도어 즉 회전문을 뜻합닏.

 

4. 피부에서 턴오버의 뜻

    피부 표면에서 일어나는 세포의 주기를 뜻합니다. 피부 표피의 제일 밑에 있는 기처층에서는 기저세포에 의해 분열이 일어나는데 이떄 각질세포가 되어서 각질층이 형성됩니다. 이때 기간이 지나면 시간이 오래된 각질 세포는 자연스럽게 벗겨지는 현상이 일어나는데 이때 말하는 것을 턴오버주기라고 합니다.

 

5. 비즈니스에서의 턴오버 뜻

   특정기간 동안에 특정한 비율로 물건을 팔아서 새로운 물건으로 채우는것을 의미한다.

 

6. 그 외 턴오버의 뜻

    프레스의 가공이나 단조 가공에서 이 물품의 겉과 속을 뒤집는 행위

    주행중인 자동차가 사고로 전복이 될때 

 

 

이 글을 쓰면서 느낀건데 ... 음.. 단어를 통일해서 한분야에서만 사용하는 단어를 사용하는건 어떨까 싶네요 ㅜㅜ 상황이나 환경에 따라 같은 단어의 뜻이 바뀐다는게 조금 혼란스럽기도하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