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지식/IT

구글 애드센스 광고 티스토리 블로그에 삽입하는 방법

피날레인생-:) 2021. 10. 20. 14:30

다들 저처럼 수익을 내기 위해서 티스토리블로그를 시작하고 애드센스를 시작하시는 분들이 많으실거라고 생각합니다 오늘은 애드센스로 수익을 내기 위해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중에 애드센스 초짜 분들을 위해서 애드센스 광고를 어떻게 삽입하는지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절대 어렵지 않다고 말씀드리고 싶고 HTML구조형태에다가 구글 애드센스 광고 코드를 삽입만 하면 되는겁니다. 제가 차근차근히 알려드릴 테니까 천천히 따라와주세용


우선 광고를 게재 하려면 내가 원하는 광고 형태를 만들어야되는데 광고를 제입맛대로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의 화면 과같이 애드센트 홈 화면에서 [광고]를 클랙해주시면 오른쪽 화면과 같이 광고를 만들 수 있는 화면이 뜹니다. 여기서 [광고 단위 기준]을 클릭해주세요

 


그럼 아래의 화면과 같이 

-디스플레이 광고

-인피드광고

-콘텐트 내 자동삽입 광고

-일치하는 컨텐츠

-검색엔진

이렇게 광고를 만들 수 있으실겁니다. 오늘은 가장 기본적인 광고를 만들어서 코드를 복사해 삽입을 해볼건데 우선 [디스플레이 광고]를 클릭해주세요.

 

그럼 오른쪽 화면과 같이 [디스플레이 광고]를 만들 수 있는 창이 하나 뜹니다. 여기서 우선 내가 원하는 광고 이름을 써주시고 그다음 내가 원하는 모양의 광고 형태를 클릭해줍니다. 그런다음 [만들기]를 클릭해주시면 광고가 만들어 집니다


우선 모자이크를 해서 죄송합니다 ㅜㅜ 제가 설정한 광고의 이름이 있어서 모자이크를 했는데 우선 모자이크 된 부분은 제가 설정한 이름의 광고가 만들어져 있습니다. 그런다음 오른쪽에 보시면 [<>]라는 버튼이 보이시죠?

 

 

이걸 클릭하시면 오른쪽 화면과 같이 해당 광고의 코드가 쯥니다 여기서 [코드 복사]를 클릭해주시고 완료를 클릭해주세요(이제 거의 다되었습니다 ㅎㅎ)


광고 코드를 복사하고나서 우선 본인이 쓰는 글에다가 광고를 삽입해야되는데 아래의 화면과 같이 글과 글 사이에 광고를 삽입 할겁니다. 오른쪽 상단에 보시면 [기본모드]라는 글자가 보이실건데 클릭해주시면 다른 모드들로 바꿀수 있는게 보이실겁니다.

 

여기서 [ HTML]을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아래의 화면과 같이 뜨는데 여기서 조금 어려운 문자라고 당황 하시지 마시고 본인이 넣고 싶은 위치를 찾으시면됩니다. 우선 제가 위에 보듯이 '광고 광고 광고'라고 표시를 해두었는데 여기다가 드래그를 하신후 아까 복사한 코드의 광고를 붙여넣기만 해주시면됩니다


자 아래와 같이 다시 [기본모드]로 돌아오시면 광고가 삽입 되어있는걸 보실 수 있으실겁니다. 여기가 오늘 애드센스 광고를 삽입하기 !! 끝입니다 ㅎㅎ정말 쉽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