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지식/HOT 이슈

러시아 우크라이나 전쟁이유 간단하게 알아보기

피날레인생 2022. 2. 25. 14:30

 

휴 .. 요즘 이 내용때문에 정말 난리인거 다들 아시죠?? 바로 러시아-우크라이나의 전쟁때문에 정말난리인데요. 벌써 전쟁을 예견했다는 말들이 나오고있으며 현재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침공을 한 상태라고 합니다. 여러 커뮤니티에서 침공을 당한 동영상 사진들이 돌아다니고 있는데 이건 100% 실제 찍은 사진과 동영상이 아닐수 있기 때문에 우선은 동영상이나 사진은 첨부를 안하는거로 하겠습니다. 

 

현재 미국은 전쟁을 하지말라는 요구를 푸틴에게 강력하게 경고를 했슴에도 불구하고 러시아는 우크라이나를 침공해서 진짜 전쟁이 일어날거처럼 하고는 있는데 만약 여기서 미국까지 개입을 하게 된다면 정말 제 2차 세계대전이 되지 않을까 싶은데 과연 그정도의 전쟁이 일어날까 의문입니다. 만약 세계대전이 일어나게 되고 러시아가 패배를 하게 된다면 드디어 기나긴 푸틴 정권이 끝나긴 하겠지요. 오늘은 이런 내용은 접어두고 과연 러시아는 왜? 평화로 가고 있는 이런 시대에 왜 우크라이나를 침공을 했을까요?

 

현재 우리정부에서도 우크라이나에 있는 교민들에게 철수를 당부하고있고 여행금지는 물론 우리나라 국민이 피해보는 일을 최대한 줄이고 있는 조치를 취하고있습니다.


도대체 왜 전쟁을 하는걸까요?

우크라이나 러시아 전쟁이유 간단설명
1. NATO(나토) 가입금지 요구

 

현재 우크라이나의 NATO 영역이 점점 동쪽 즉 러시아 국토 쪽으로 영역을 넓혀나가고있습니다. 만약 이런 영역이 넓혀지면 당연히 러시아는 국방안보에 위기를 느끼고 몇번을 경고를 준거로 알고있습니다. 그래서 우크라이나가 NATO 가입 금지를 러시아에서 요구를 하고있는데 우크라이나는 이름 무시하고 NATO가입을 진행 해서 러시아 측에서는 이를 국방안보에 위기를 느끼고있습니다.

 

2. 천연가스

현재 우크라이나에는 러시아로 통하는 송유관이 크게 깔려있는 상황입니다. 만약 NATO에 가입을 하게 되면 우크라이나에 있는 친러 세력이 줄어들게 되고 이때문에 천연가스을 공급 받는데 큰 차질이 생깁니다. 이것은 경제적 위기를 일으킬수 있는 내용이기 때문에 러시아는 그만큼 천연가스가 중요한 상황이죠. 사실 천연가스 때문에 전쟁을 일으키는거나 다름이 없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천연가스는 우크라이나와 러시아와의 관계 뿐만아니라 러시아VS유럽,미국,우크라이나 관계라고 보시면되는데 이것은 서로의 이익을 취할수있는 내용이기 때문에 정말 중요한 사항입니다.

 

유럽입장에서는 전쟁이 나면 천연가스를 공급을 받지 못하는 상황이 생기고, 러시아 입장에서는 천연가스를 팔아서 아주 큰 경제적인 이익을 누릴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전쟁을 일으켜 천연가스라는 자원을 차지하게 된다면 구 소련의 지위를 되찾을 뿐만 아니라 미국,유럽과 함께 새로운 세계 경제의 순위를 바꿀수 있는 기회이기 때문에 전쟁을 원하는 것일수도있습니다. 

 

그리고 미국입장에서는 유럽의 천연가스 점유율을 높이고 싶어하기때문에 만약 전쟁이 발생한다면 러시아가 유럽에 공급을 하던 천연가스가 끓기게 되면 미국이 천연가스 패권을 쥐게 될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러시아가 전쟁을 일으키는 이유는 쉽게 설명이 되실겁니다.


개인적인 생각

간단하게 말해서  각 강대국끼리 서로의 이익을 추구하다가 생긴 전쟁이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 이문제는 당장 해결 되지 않을거처럼 보입니다. 만약 원만한 경제적인 합의가 일어나지 않는 이상 이 전쟁을 정말 어떻게 될지 모르는 상황이죠. 개인적으로 정말 안타깝습니다. 물론 이해되기도 하구요. 하지만 무고한 다른 사람들이 다치는 일은 절대로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현재 세계 경제는?

우선 오늘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침공하고 나서의 저희 나라 지수를 확인 해보겠습니다. 당연히 지수가 내렸는데요. 제가 장을 보고있었는데 러시아가 우크라니나를 침공하고나서 지수가 쭉쭉 내리는걸 제 눈으로 봤습니다. 정말 끔찍한 일이죠.. 현재 러시아의 지수는

 

현재 전쟁을 일으킨 러시아의 지수는 무려 -36.22%가 내려갔는데 강대국인 러시아의 지수가 이만큼이 내려간거면 정말 엄청난 돈이 빠져나갔다고 생각하시면 되는데 정말 무시무시 하다고 생각합니다. 

보통 전쟁이 나게 되면 원자재 값이 오르고 그중에 기름 관련 종목이 오른다는 걸 미리 공부를 해놨기 때문에 오늘 그런 종목을 토대로 사진을 가져왔고 오늘 상승률 순위를 가져왔습니다. 상승률 순위로 보시면 전부다 원자재 위주로 오른것을 보실수가있습니다. 불과 몇 분만에 상한가를 치는 등 장이 정말 어지러웠던 날이죠

 

 

그와 더불어 현재 코인도 정말 파란 불이 난거처럼 쭉쭉 하락하고있는 거처럼 보입니다. 정말 무시무시하네요..

 

 

아무쪼록 전쟁이 일어나 많은 사람들이 피해를 보지 않게 종전선언과 함께 세계 경제가 살아나기를 간절하게 바랍니다.

 

 

 

이스라엘 하마스 전쟁 이유, 전쟁 상황 총 정리

  현재 이스라엘 하마스 전쟁으로 연일 뉴스에서 소식을 듣고 있습니다. 보통의 전쟁과는 다르게 민간인에 대한 납치와 공격으로 전세계적 많은 질타를 받고 있습니다. 도대체 왜이렇게 까지

infle.co.kr

 

 

베트남 전쟁 패전 원인(10초만에 이해가능)

  미국이 승리는 했지만, 패배한 전쟁. 유일하게 미국에게 패배를 안겨준 전쟁 베트남 전쟁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역사상 가장 강력하다는 미국의 군사력 베트남 전쟁에서는 무엇 때

infle.co.kr

 

 

이스라엘 - 팔레스타인 분쟁이유 요약(10초 이해가능)

이스라엘

infl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