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지식/HOT 이슈

러시아 우크라이나 침공 할때 사용한 진공폭탄은 무엇일까??열압력탄 다련장 로켓

피날레인생 2022. 3. 4. 14:30

28일에 러시아가 우크라이나에 진공폭탄을 쏴서 전 세계가 경악을 했다고 합니다. 이 폭탄은 제네바 협약에 의해서 금지된 폭탄인데 과연 얼마나 위험하길래 금지를 하였을까요? 그전에 정말 푸틴은 정신줄을 놓은걸까요? 진짜 무고한 사람을 몇명이나 죽여야 이 전쟁을 멈출까 의문이 듭니다.

진공폭탄이란??

진공폭탄은 다른말로 열압력이라고 하는데 재래식 폭약을 넣는 대신 액체나 분말가루를 탄두에 넣어서 배출되는 폭탄입니다. 이 성분이 배출 되게 되면 폭발 시 충격파, 고온, 대기 흡수 등 현상을 일으켜서 주변을 진공을 만든다고 하는데 이렇게 되면 무고한 사람들이 희생 될 가능성이 엄청 크다고 합니다. 

 

이 폭탄은 목표 지점에 투하하게되면 1차로 기폭제가 터지고 2차로 폭약이 대기와 접촉을해서 충격파, 고온, 주변대기 습수등의 현상을 일으키고 이 폭탄은 핵폭탄을 제외하고 세상에서 가장 큰 위력을 가지고 있다고합니다.

그래서 세간에서는 방사는 없는 핵폭탄이라고도 말하며 파괴력이 어마어마 해서 대량살상무기라고 인식이 되어있습니다. 심지어 러시아는 소련시절에 아프가니스탄을 침공을 했고 그때도 진공폭탄을 투하해 엄청난 사람들이 희생되었다고하는데 과연 이런 대량살살무기를 무고한 시민에게 쏘는게 인간적인 일일까요?

지금 푸틴은 악마라고 부르고 싶을 정도로 비윤리적인 행동을 강행하고있습니다. 지금 이시기에 전쟁이 과연 맞는걸까요? 절대로 있어서는 안될 일이라고 생각하는데 말이죠. 아무튼 하루빨리 전쟁이 마무리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