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지식/건강

가수 비비가 가지고있는 슬픈 젖꼭지 젖꾹지 증후군에 대해서 알아보자

피날레인생 2024. 1. 22. 15:59

가수 비비가 가지고있는 슬픈 젖꼭지 젖꾹지 증후군에 대해서 알아보자

슬픈 젖꾹지 증후군

많은 분들이 시청해주시는 "마녀사냥" 이라는 프로그램에 비비라는 가수가 나오는데 이 방송을 보면서 제가 처음 들어보는 증후군이 있어서 포스팅 해보려고합니다. 이 증후군은 의외로 많은 여성분들이 겪고있는 중후군이며 남자들에게도 간혹 나타나는 증후군이라고 합니다. 바로 슬픈 젖꾹지 증후군이라고 하는데 포스팅 내용을 보시고 본인이 해당되시면 이런 증후군이구나 라고 생각하시고,증후군은 말그대로 증후군이지 병이 아니니까 너무 걱정안하셔도될거같습니다.

 

가수 비비가 가지고있는 슬픈 젖꾹지 증후군


1. 슬픈 젖꾹지 증후군 의미(젖꼭지 증후군)

 

슬픈 젖꾹지 증후군(젖꼭지 증후군)은 보통 여성에게 많이 생기는 증후군이지만 간혹 남성분들에게도 생긴다고 합니다. 내 젖꼭지를 만지면 평소에 느끼는 감정과 다른 감정을 느낀다고 합니다. 예를 들어서 우주위에 떠있는 듯한 느낌, 갑자기 우울해지고 심장이 덜컥 내려앉은듯한 느낌이 든다고 합니다. 

제가 마녀사냥이라는 프로그램을 보고있는데 가수 비비가 슬픈 젖꾹지증후군(슬픈 젖꼭지 증후군)을 겪고있다는걸 봤는데 조금 충격적이었습니다. 

"이런 증후군이 있다고?" 라는 생각이 먼저 들었지만 " 아 .. 그럴수도있겠구나" 라는 생각도 동시에 들었습니다.

외국 커뮤니티에 비슷한 증상을 올리는 사람들이 많은데 실제로 많은 분들이 겪고있더라구요. 위에도 말씀드렸다시피 증후군은 증후군일뿐 병이 아니니까 너무 큰 걱정은 안하셔도 될거같습니다.

 

가수 비비가 가지고있는 슬픈 젖꾹지 증후군

2. 슬픈 젖꾹지 증후군(슬픈 젖꼭지 증후군) 원인

 

과학적으로나 의학적으로나 완벽하게 결정을 지은 원인은 없습니다. 대부분 연구에서는 특정한 호르몬, 도파민의 급격한 감소가 원인이라고는 하는데 정확한 원인은 밝혀진 바 없습니다.

보통 도파민은 기분과 관련된 호르몬이므로 낮은 도파민 수치 때문에 내 기분과 감정에 부정적인 영향을 끼칠수 있습니다. 여성분들같은 경우에는 애기를 낳고 모유수유를 하는 동안에 프로락틴이라는 모유 생산에 필요한 성분과 옥시토신이라는 젖 분비에 필요한 성분이 분비가 되는데 이때 도파민을 억제해서 수치를 감소 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호르만 작용때문이라고 많은 분들이 말을 하지만 정확하게 밝혀진 바는 없습니다.

 

3. 슬픈 젖꾹지 증후군(슬픈 젖꼭지 증후군) 증상 알아보기

 

슬픈 젖꾹지 증후군(슬픈 젖꼭지 증후군)의 증상으로는 대표적으로 부정적인 감정입니다. 이런 부정적인 감정 때문에 여러가지로 복합적인 증상들이 생깁니다.

- 슬픔, 절망

- 낮은 자존감, 두려움

- 분노, 불안, 민감함

 

위와 같은 증상들이 생기는데 이러한 증상들을 해결하려면 병원에가서 안정제와 같은 감정적인 문제를 해결 하는게 좋습니다.

 

4. 슬픈 젖꾹지 증후군(슬픈젖꼭지 증후군) 해결 방법?

 

원인이 명확하지 않은 증후군이기 때문에 해결하는 방법도 명확하진 않습니다. 

슬픈 젖꾹지 증후군 자체가 젖꼭지를 만지게 되면 생기는 증후군이기 때문에 평소에 젖꼭지를 안만지는게 제일 좋은 방법입니다. 

평소에 명상을 하거나 부정적인 생각을 버리거나 바쁜 생활을 하는거로 치료가 가능합니다. 우울증과 비슷한 맥락이기 떄문에 병원에 방문하셔서 진료를 받아보시는게 좋을거같습니다.

 

 

 

 

슬픈 젖꾹지 증후군 이란 무엇일까? 잘못된건 바로잡아보기

슬픈 젖꾹지 증후군 이란 무엇일까? 잘못된건 바로잡아보기

infle.co.kr

 

 

콜린성 두드러기 군대 면제? 정확하게 정리하기

콜린성 두드러기 군대 면제? 정확하게 정리하기

infle.co.kr

 

 

한관종 넌 정체가 뭐야?? 원인과 치료방법까지 알아보자

한관종 넌 정체가 뭐야?? 원인과 치료방법까지 알아보자

infl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