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지식/HOT 이슈

싸이월드 부활 3월부터 재시작 소식과 문제점은 파헤쳐보자

피날레인생-:) 2021. 2. 2. 20:10

다들 싸이월드 시절이 기억나시나요? 지금 아마도 10년전 싸이월드는 지금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보다 더 많이 사용했던 플랫폼입니다. 어느순간 사용을 하지 않다고 추억을 되새기고 싶어서 들어갔는데 폐지되었다는 소식을 들은 저는 진짜 뭔가 추억거리가 하나 또 없어졌다는 생각때문에 슬펏죠 ㅠㅠㅠㅠ

 

 

하지만 이런 싸이월드가 다시 부활한다는 소식을 들은 저는 너무 기뻤죠 ㅎㅎ

 

싸이월드Z는 엔터테인먼트 회사 스카이이엔엠 등 5개의 기업이 컨소시엄을 구성해서 설립한 법인이라고 하는데 

3월 중으로 싸이월드 서비스를 정상화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싸이월드의 도토리도 현재 가상화폐라는 것으로 부활한다고 하는데 우선 아직 공개된 사항은 없고

조만간에 상장을 발표하고 코인이름을 공개한다고 합니다

현재 싸이월드에는 3천 200만명의 사용자와 100억장이 넘은 사진과 1억개가 넘는 동영상이 저장되어있다고 하는데

이러한 수치로만 봐도 싸이월드가 우리에게 얼마나 많은 추억거리가 되었는지 보여주는거 같아요

 

 

하지만 조금 우려되는 것이 있습니다

현재 모바일 형태로 모든 서비스가 활성화 되어있는데 PC기반이 모든것이었던 싸이월드과 

과연 이 문제를 어떻게 해결하고 헤쳐나갈 것인지 정말 궁금하기도 하고 한편으로는 조금 어려운 길이

아닐까 라는 생각이 듭니다

 

얼른 다시 서비스가 시작되고 싸이월드를 다시 해보고싶은 마음입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