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지식/자동차

머지않은 미래의 최고의 교통수단 하이퍼루프

피날레인생-:) 2020. 12. 25. 14:30

다들 미래에 어떤 교통 수단이 있을지 상상 해보셨나요??

 

저도 이런 상상을 하며 하루를 보낸 적이 많은데 저는 개발 가능한 최고의 교통 수단은

오늘 설명드릴 하이퍼루프 라고 생각합니다

 

간단하게 하이퍼루프가 무엇인지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할까요??


하이퍼 루프란?

 

요즘 테슬라가 여러모로 큰 이슈이가 나중에 최고의 기업이 될거라는 예상이 많습니다. 이 기업을 운영하는 사람이

엘론 머스크(CEO)인데 이 엘론머스크가 2013년에 최초로 공개한 초고속 진공튜브 캡슐 열차를 언급 한적이 있는데

이게 바로 오늘 말씀 드릴 하이퍼 루프 입니다.

 

엘론 머스크는 실제로 미국 로스앤젤레스-샌프란시스코까지 30분밖에 걸리지 않는다 라는 말도 안되는 말을 한적이 

있습니다. 시속 1,300km라는 말도 안되는 속도를 언급해 많은 사람들의 화제거리가 되었는데 저는 이사람의 말이라면

충분히 가능하다고 믿습니다. 서울에서 부산까지.. 계산해보면 5분?10분? 도 안될거같은데 이게 상용화가 되면 

전국 여행은 진짜 식은죽 먹기가 되겠네요


하이퍼루프가 상용화가 되려면 아직 여러 문제들을 해결 해야되는데 그중에서

안전성, 비용, 지진 내구성, 땅 등이 해결해야되는데 

솔직히 저희 나라는 너무 좁고 건물이 빽빽히 들어서서 과연 하이퍼 루프건설이

가능할지 의문입니다...

 

해결해주세요 ㅜㅜ 엘론 머스크 님

 


제가 생각 했을때는 개발이 완벽하면 정말 최고이지만 아직 안전성문제는 많은 사람들의 입에 오르락 내리락 하기 때문에 안전성 문제만 잘 해결되면 좋겠다 라는 생각이드네요...

 

이게 만약에 사고로 이어지면 정말 끔찍 할 정도니....

현재 계속해서 개발이 진행되고 있고 엘론머스크의 테슬라가 상승하는 이유를 본다면

당연히 가능 할거라는게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