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이 일상화된 요즘, Excel 문서 작업 후 파일을 암호화 설정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비밀번호 설정을 해야 외부로 유출되고, 해킹을 당할 가능성을 줄일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엑셀 비밀번호를 쉽게 설정하는 방법을 소개시켜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엑셀 문서 작업을 완료하고 왼쪽 상단에 있는 '파일' 탭으로 이동합니다.
'정보 -> 통합문서보호' 탭을 클릭하여 '암호 설정'을 클릭합니다.
비밀번호를 설정하는 창이 뜨는데, 대/소문자를 구분하기 때문에 신중히 설정하셔야 합니다.
(추후에 비밀번호를 잊으신다면 상당히 곤란해질 수 있습니다.)
비밀번호를 설정하면 '통합문서보호' 탭이 노란색 바탕으로 바뀌게 됩니다.
정보화 시대에 암호 설정으로 개인 파일을 잘 보호하시길 바랍니다.
'잡지식 > 꿀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CU 차별화 기획상품 50%할인 이벤트 !! 삼성카드 NH농협카드 가능 (10) | 2021.02.05 |
---|---|
통신사 미환급액 돌려 받는 방법! (스마트초이스) (0) | 2021.01.30 |
무료 꿈 해몽 풀이 알아보기!! 좋은 꿈인가 나쁜 꿈인가 (0) | 2021.01.22 |
프리미어프로 소리 및 음략 출력 이어폰 에어팟 설정하기 (0) | 2021.01.14 |
구직촉진 수당이란 무엇일까? 빨리 신청하고 300만원 받자 (0) | 2021.01.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