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지식/HOT 이슈

미국 주식 스팩주 뜻은 무엇일까?

피날레인생-:) 2021. 3. 3. 14:30

미국 주식 스팩주 뜻은 무엇일까? 

 

요즘 주식하시는 분들 엄청 많으시죠? ㅎㅎ

저도 얼마전에 시작했는데 진짜 쉬운게 아니네요 ㅠㅠ 돈 잃는게 

진짜로 보이는게 아니라 수치상으로만 보이니까 ... 그래도 수익률이 올라가면 기분도 좋죠 ㅎㅎ

 

주식 고수님들한테는 이 글이 너무 허접? 해 보이실지 모르겠지만 저는 처음이라 .. 

그리고 저같은 분들이 있으실까봐 혹시나해서 적어봅니다 ㅎㅎ

 

 

미국주식을 시작하시는 분들이면 스팩주라는것을 들어보셨을겁니다 

 

 

저도 처음 들었을때 

'스펙이 좋은 주식들인가?'

즉 좋은 회사인가? 라는 의문을 많이 가졌습니다

 

하지만 찾아보니까 전혀 다른 뜻이더군요....

 

스팩주의 뜻은 

'기업인수목적회사'라는 뜻입니다

Special Purpose Acqusition Company - SPAC

이라는 뜻인데 즉 여러명의 돈이 많은 개인 투자자들에게 공개적으로

자금을 한곳에 모아서 3년 내에 장외 우량업체를 M&A 할 목적으로 

특별하게 상장하는 서류상의 회사를 말합니다 ㅎㅎ

 

결과적으로는 증시에 상장이 되기때문에 얼마든지 자금회수가 가능하며

그렇게 나쁘다고 생각 안하셔도됩니다

 

저도 뭔가 듣자마자 조금 안좋은 인식이 있었지만 

그런 인식을 가질정도로 나쁜 건 아니라고 생각이 들었어요 ㅎㅎ

 

아무튼 스팩주 !! 꼭 외워두시고 공부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