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지식/건강

다래끼가 나는 이유 및 회복하는 방법 (오늘 제가 다래끼 났어요...)

피날레인생-:) 2021. 3. 5. 14:30

다래끼가 나는 이유 및 회복하는 방법 (오늘 제가 다래끼 났어요...)

 

아침에 눈에 뭔가 이상한 이물감과 함께 통증?을 느끼면서 잠을 깼는데 눈도 잘 안떠지더라구요 ㅠㅠ

그래서 샤워를 하려고 화장실에 들어서는 순간 .. 눈에 다래끼가... 퉁퉁...

 

원래 다래끼가 잘 나는 편은 아닌데 요즘 잠을 못자고.. 그러다보니까 난거같더라구요 ㅠㅠ

1년에 1번? 정도 나는거같아요 

 

우선 저는 웬만하면 하루동안 잠을 잘자고 그러면 금방 낫는 편이지만 과연 이 다래끼가 왜나는지?

그리고 잘 처방하는 방법은 무엇인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실제 다래끼가 난 제 모습을..찍었습니다... 

 


다래끼가 나는 원인

 

눈꺼풀의 분비샘은 우리의 눈물이 증발리 되는것을 막아주고 기름 성분을 만들어 주는 역할을 합니다.

하지만 기름 성분을 만들어주는 활동이 점점 지연되면서 기름 성분이 쌓이게 되고 그 이유때문에

분비샘에 염증이 생기고, 여기에 세균이 감염이 일어난다고 합니다. 주로 포도상구군이라는 것에 의해 감염이되죠

 

 

다래끼 증상

 

겉다래끼와 속다래끼로 나누는데 겉다래끼는 눈꺼풀의 가장자리가 붓고 통증이생깁니다. 그리고 해당 부위가 단단해져서 압통이 심해지는데, 시간이 지나면 염증에 희한 물질들이 피부로 배출됩니다. 속다래끼는 겉다래끼보다 깊이 위치한 

다래끼이며 결막면에 노란 농양점이 나타납니다. 

 

다래끼 치료하는 방법

 

보통 대부분의 사람들이 가만히 놔두고 깨끗이 씻고 수면을 잘 취하면 낫기는 하지만,

다래끼가 난 와중에 기름기 있는 음식이나 잘 씻지않고 손으로 눈을 비비거나 하게되면 

증상이 심해져서 병원에서 해당 부위를 찢고 치료를 해야되는 경우도 있습니다ㅠㅠ

그전에 병원에 가셔가지고 약처방을 받으시거나 잘씻고, 잘자고, 따뜻하게 찜질을 해주시면

됩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