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지식/건강

탄산수 효능에 대해 알아보자!

피날레인생 2021. 5. 1. 10:00

 

 

날씨가 따뜻함을 넘어 살짝 더워지려는 요즘, 다이어트를 시작하는 분들이 하나둘씩 늘어나고 있습니다.

 

콜라와 같은 시원한 탄산음료나 톡 쏘는듯한 시원한 맥주는 더운날에 손꼽히는 단골 손님이지만,

다이어트에게는 너무나도 치명적인 적입니다.

 

탄산음료와 맥주를 끊기 위한 다이어트인들에게 극강한 인기를 얻고 있는 음료가 탄산수 입니다.

 

처음 탄산수를 마시는분들은 호불호가 나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한번 빠져들면 이제 탄산수를 끊기 어려울 정도로 맛이 좋습니다.

 

저도 요즘 다이어트를 위해 탄산 음료를 끊고, 그 대용으로 탄산수를 마시고 있습니다.

 

이러한 탄산수는 어떠한 효능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소화 및 다이어트 효과

 

소화불량과 같이 속이 좋지 않을 때, 탄산수를 마시면 왠지 소화가 되는것처럼 트름이 나오곤 합니다.

이는 탄산 속 이산화탄소로 인하여 입안의 점막에 자극이 되면서,

그 점막 안에 있는 효소가 분비되며 소화가 잘 되게 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탄산수를 마시면 포만감을 느껴 식사량을 조절할 수 있어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입니다.

또한 탄산수는 0 칼로리이기 때문에 살이 찔 염려를 하지 않아도 됩니다.

 

 

* 피부 미용 효과

 

탄산수로 세안을 하면 탄산 기포가 노폐물을 제거해주고 피부 탄력에도 도움이 되며 혈액 순환에도 좋다고 합니다.

(TV 등 많은 매체에서 소개되었지만, 정확한 과학적 증거는 없고 사람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피로 회복

 

탄산수의 탄산가스는 몸에서 해로운 산소를 배출하게 해주고 피로의 원인인 젖산 성분을 중화시켜 줍니다.

이런 작용은 몸에 축적된 노폐물과 독소를 배출하는데에도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이를 통해 아침에 일어났을때 상쾌한 아침을 맞이할 수 있을 것입니다.

 


 

저는 요즘 '빅토리아' 라는 탄산수를 맛별로 박스 채 구매하여 먹고 있습니다.

 

각 탄산수별로 조금씩의 맛 차이가 있으니, 각자 기호에 맞게 드시길 추천드립니다.

 

무엇이든 과하면 언제나 부작용이 따를 수 있으니, 본인에게 알맞은 음용을 권고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