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해외주식

테슬락 수익인증 !! 아직 상승 가능성 있지만 매도한 이유?

피날레인생-:) 2021. 10. 30. 14:30

안녕하세요 ㅎㅎ 주식고수인척을 하면서 진짜 고수가 되기를 바라는 핫앤쿨입니다!!!!  제가 주식 블로그를 쓴다고 절대로 고수가아니구요. 초보인데 진짜 고수가 되기 위해서 저 혼자만의 생각을 끄적이니까 예쁘게 봐주세요 ㅎㅎ

 

오늘은 제가 테슬라를 얼마전에 샀는데 사고나서 생각? 사기전에 생각? 을 말해보겠습니다 ㅎㅎ

테슬라를 사들인 이유

국제 유가 상승? 

항상 주식은 기대감에 의해 상승을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요즘 국제유가가 진짜 미친듯이 치솟고있죠. 그래서 저는 다르게 생각을 해서 유가 상승으로 인해서 가장 피해를 보는 곳이 자동차 시장이라고 생각합니다. 보통 휘발유, 경유로 차를 움직이는 경우가 많은데 이러한 유가 상승으로 기름값을 걱정하며 그와 동시에 그 기름값을 해결하려면 당연히 다른 자원으로 자동차를 움직여야 된다고 생각을 할겁니다.

 

 

그래서 제가 생각하기에 지금이 사람들의 심리가 전기쪽으로 흐를거라는 생각에 저는 전기차 시장의 압도적 1등이 테슬라를 보기 시작했습니다 제가 들어갔을때가 9월쯤이었는데 조금 상승중이었고 저는 아직도 조금 더 오를거라는 기대감에 투자를 했습니다

보시면 매수 평균 단가가 741.71달러 정도 였고 9월 13일에 매수를 하였습니다. 매수 수량과 금액을 가린이유는 아직 초보이기도 하고 뭔가 돈을 벌었다는걸 자랑하는거 처럼 보여서 가렸습니다. 초보이기도 하고... 나중에 금액이 커지면 제대로 자랑 해보겠습니다 ㅎㅎ

 

우선 농담은 나중에 하고 테슬라를 들어갔을대가 741.71달러 였는데 여기서 저는 이번해 말? 까지 생각을 하고 보고싶었지만 단기적으로 좋은 흐름과 많은 상승을 보여줘서 아래의 사진과 같이 1,011.83 달러에 매도를 하였습니다.

 

이때부터 사람들은 천슬라라고 불렀지만 저는 매도를 한 이유는 딱 하나입니다. 너무 올랐다? 라는 시시한 이유보다는 저 나름대로 이유를 찾았기 때문에 전량 매도를 하였습니다. 

 

우선 테슬라가 중국을 겨냥해서 사업을 확장을 한다면 모르겠지만 아직은 중국 시장을 휘어잡진 못했다고 생각 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저는 단기적으로 하락을 줄거라는 생각때문에 전량 매도를 했습니다. 여기서 제가 놓쳤다고 말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우선 주식을 혼자 하는 것이며 제가 생각하는 매매 방법으로 항상 투자를 해야된다는 생각때문에 제가 정답이라고 생각했고 그 이유 때문에 매도를 했습니다.

 

수익률은 약 36프로 정도이며 나름 괜찮은 수익률을 이뤄 냈다고 생각 합니다 ㅎㅎ 

 

더오르면 아쉽지만 오르는걸 지켜보지않고 다른 곳에 투자를 해보고 공부를 열심히 해보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