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해외주식

계획있던 퀄컴의 좋은 흐름 QCOM qualcomm

피날레인생-:) 2021. 11. 9. 14:30

안녕하세요 ㅎㅎ 요즘 미국 쪽 주가가 상승장이라서 돈을 많이 버신 분들도 있을건데 저도 이번 상승장을 통해서 조금 벌고있는중인데 그 와중에 제가 생각한 흐름?을 한번 말씀드리려고 포스팅 해봅니다 ㅎㅎ

 

항상 말하지만 주식을 잘해서 여러분에게 자랑을 하려고 하는 포스팅이 아니라 저도 공부 할겸 공부한 내용을 토대로 조금 설명 드리고 싶어서 포스팅을 하는 것이니 잘 모르더라도 비판은 하지 말아주세요 ㅠㅠ 그래도 나름 공부는 열심히 하고있습니다!!

우선 위 사진과 같이 최근에 퀄컴은 조금 재미 없는 흐름을 보여주고있죠. 반도체 대란이라는 이슈도 있고 퀄컴이 원래 파트너로 있던 회사들이 자체 개발로 들어감으로써 주가가 하락세를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 반도체 대란과는 반대로 그리고 우리생각과는 반대로 퀄컴이 정말 좋은 실적을 가지고 발표를 했습니다. 저도 이걸보고 와 .. 퀄컴은 계획이 있구나 라는 생각을 했고 정말 머리가 좋은 사람들이 있다고 생각을 했습니다

반도체 부족으로 조금 어려운듯 보였으나 퀄컴에서는 가만히 있지 않고 전략적으로 사업을 진행을 하였습니다. 그 결과 칩 공급도 잘되고 많은 사람들이 퀄컴의 영업 전략에 대해서 칭찬을 했죠.

실적 이슈로 조금 주가가 상승을 하고 좋은 흐름을 보일거 같지만 조금 더 나아가면 퀄컴은 자율주행 이슈로 조금 더 주가가 오를거같다는 생각이 들어서 지금 팔지 않고 그대로 놔두려고 합니다.

 

제가 퀄컴을 그대로 놔두려는 이유는 바로 스웨덴의 자율주행 회사인 비오니어를 인수한 후에 자율주행 쪽으로 흐름을 갈아타서 더 좋은 쪽으로 될거같다는 제 예상때문입니다.

 

과연 퀄컴은 자율 주행 쪽으로 성공을 해서 저에게 좋은 효과를 줄것인지 정말 궁금하네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