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해외주식

10월 5일 해외주식 단타매매일지 - 반성을 해야된다 욕심부리지말자

피날레인생-:) 2021. 10. 10. 14:30

안녕하세요 ㅎㅎ 오늘은 주식 리뷰? 를 할생각인데 우선 실전투자대회를 시작한지 1일차네요 ㅠㅠ 

 

하지만 손해를 보고있다는점... 많이는 아니지만 아주 작게 손해를 보고있어요 ㅋㅋㅋㅋ

 

이게 바로 욕심때문에 생긴일이죠 

우선 제가 오늘 매매한 시점과 매도한 시점을 공유드릴건데 

위의 사진에서 1번에서 수익을 실현했습니다

 

우선 종목은 ADTX라는 종목인데 정확하게 무슨 회사인지는 모르겠지만 차트를 보고 들어가보았습니다

1.80달러 쯤에 들어가서 1.87달러 쯤 매도를 했습니다. 우선 미국주식이라서 언제 얼마나 떨어질지를 모르니 분할매도로 가져갔는데 그이후로 더올라서 2번쯤에서 2.00달러에 나머지 남은 금액을 팔았습니다 ㅎㅎ

 

 

수익을 얻어서 정말 기분이 좋았죠!! 중간쯤에 조정을 크게 주길래 다시 반등되는 심리도 3번에서 1.9달러로 매수를 하였고 조금씩떨어지길래 물타기를 하려고 1.87, 1.85 달러로 분할매수를 가져갔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팔아제끼는 사람들이 많아져서 ... 결국엔 손절을 하게되었는데 여기서 처음 들어감 1,2번 매수금액보다 비중을 좀더 크게 가져가서 조금 손해를 봤어요 .. 정말 아쉽..

 

우선 이걸 보고 느낀거는 처음 수익을 얻을때의 비중보다는 크게 가져가지말자 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천천히 아주 천천히 매매 습관이 갖춰질때 대응을 잘해보자라고 계속 생각을 했죠 

다음은 MARPS라는 종목인데 이종목은 초반에 잡지 못해서 중간쯤에 반등주는 타이밍을 이용해서 수익을 얻으려고 들어갔습니다 다행이 위의 사진에서 동그라미 친부분에서 수익권을 얻었죠.. ㅎㅎ 

 

앞으로는 더 욕심을 안부리고 천천히 매매하는 습관은 기르도록 하겠습니다

재미없는 글이지만 한번읽어주세용 

 

혹시 고수님들 있으시면... 알려주세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