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해외주식

미국 메타버스 5G 관련주 퀄컴 전망 QCOM qualcomm

피날레인생-:) 2021. 11. 6. 14:30

안녕하세요 ㅎㅎ 주식 고수가 되고 싶어서 저도 공부하고 제가 아는거는 조금 알려드리려고 블로그를 쓰기 시작한 블로거입니다. 제가 말하는건 당연히 지극히 제 개인적인 생각이고 그럴리는 없겠지만 절대로 저를 따라서 매수를 하시면 안됩니다.

 

그냥 저 나름대로 분석을 하고 뉴스를 보고 제 생각대로 판단을 하는거니 이점을 유의해서 글을 읽어주세요!! 

많은 주식 고수분들이 계시지만 저는 고수가 아니니 이해도 해주시기 바랍니다 ㅎㅎ 

오늘 제가 설명드릴 종목은 퀄컴(QCOM)이라는 종목입니다. 아마도 반도체 쪽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은 이 기업을 다 아실테지만 모르는 분들도 많더라구요 ㅎㅎ 혹시 퀄컴을 들고계시고 있으면 댓글에 제가 몰랐던 내용이나 그런게 있으면 알려주세용!! 꼭 읽어보도록 하겠습니다

 


퀄컴은 무엇을 하는 회사인가?

우선 퀄컴은 무선기술 회사입니다. 저희가 흔히 부르는 5G와 같은 기술의 개발, 출시 및 확장을 하고있는 대표적인 회사이죠. 이 회사는 3G, 4G, 5G와같은 무선 기술을 제공하는 전문기업이고 퀄컴에서 개발하는 제품은 네크워크 장비, 광대역 게이트웨이 장비, 소비자 전자 장치 및 기타 연결된 장치를 포함한 모바일 장치 및 기다 무선 제품에 사용됩니다. 이 회사의 기술과 제품은 자동차, 컴퓨팅, 모바일서비스, 사물 인터넷 등에 쓰이고 있습니다.

퀄컴의 주가 흐름

퀄컴은 장기적으로 봤을때에는 정말 좋은 회사이지만, 요즘 즉 2021년에는 안좋은 이슈들이 있으면서 주가가 하락을 하고 현재는 횡보를 하고있습니다. 

 

 

원래는 애플 등 빅테크들의 AP칩셋을 공급을 해주었지만 이 빅테크들의 자체칩개발로 인하여 퀄컴을 수요가 줄어들어 주가가 하락을 하는 모습을 보이고있습니다.

수요가 줄었다고는 하지만 매출에는 큰 영향이 없는것으로 보니 빅테크들뿐만 아니라 다른 기업들에게 제품을 공급하는데에는 문제가 없어보입니다. 

 

앞으로 어떤 제품을 개발하여 어디에 투자를 할것인가에 중점을 두고 봐야겠지만 5G를 선도하는 기업으로써 쉽게 기업가치가 떨어지거나 어려움이 안보인다고 생각합니다

아래의 사진과 같이 현재 퀄컴의 스마트폰 AP 점유율을 보면 Mediatak보다는 살짝 뒤쳐지는 경향이 있지만 다른 기업들에 반해 시장을 점유하는 점유율에 대해서는 크게 뒤쳐지거나 하는 모습은 보이지 않군요

거기다가 스웨덴의 유명한 자율주행차 기업인 '비오니어'라는 회사를 인수를 해서 현재 자율주행쪽으로 사업을 키우고 있다고 하니 나중 5년 10년 뒤가 정말 기대가 되는 회사입니다. 

요즘 세계의 시장이 어수선한 가운데 퀄컴은 큰 하락폭을 보이진 않고있어서 저는 추가 적으로 매수를 해보려고 합니다. 우선 제가 원하는 매수타점에 들어와 매수를 진행하였고 앞으로 자율주행, 그리고 새로운 칩을 개발해 5G를 선두하려는 퀄컴은 기대하면서 기다리고 있으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