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해외주식

나스닥-S&P 500-다우존스 지수언제까지 하락할까..

피날레인생-:) 2022. 1. 31. 14:59

요즘 어렵죠.. 많이 어렵습니다 ㅠㅠ 

경제가 뒤죽박죽.. 금리인상.. 등등 여러가지 이유가 있는데 힘든 일은 그냥 말을 안드리는게 더 낫다고 생각해서 안쓰려고 합니다.. 

 

저도 지금 1월달에 주가가 흐르면서 계좌가 지금 어려운 상황에 놓여있습니다.

 

하지만 이럴때일수록 저는 멘탈을 챙기려고 저에게 한마디 합니다

'지금이 기회다'

 

많은 주식을 성공한 사람들은 지금이 기회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물론 그분들도 이런 일들을 하루 이틀 겪은게 아니라 많은 경험에서 우러 나오는 말이라 저는 100%공감을 하고 배우려는 자세로 보고있습니다.

 

우선 저만의 전략을 잘 짜야된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생각을 가진 사람들이 많으실거라 생각합니다

'지금이 저점일까? 매수할까? 내가 사고 더 내리면 어떡하지?'

 

저 역시도 아직도 이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처음에 세운 제 매수관점에서 최대한 벗어나지 않게 투자를 해보려고 하고 그 관점에서 벗어나지 않은 매매를 하려고 노력하고있습니다.

 

우선 저는 지금 추가 매수를 하기보다는 좀더 지켜보자는 생각을 하고있습니다.

 

아마도 더 내리지 않을까? 라는 생각과 만약에 지금 더 오른다면 내가 잘못 판단된거구나 생각을 해보려고 합니다.

 

우선 지수가 조금더 하락을 하게된다면 매수 타점을 총 3부분으로 나눌거같습니다.

 

제가 들어간 현금의 100%라고 한다면 30% 30% 40%로 나누어서 추가 매수를 할 계획입니다.

 

각 종목마다 -10%이상 떨어지면 추가 매수를 할 계획이라고 생각하시면 될거같습니다

 

물로 저보다 당연히 고수분들이 많고 저보다 잘하는 사람들이 많아서 제 말은 무시하셔도됩니다

저는 저만의 매매 방법을 찾고 있는중이며 그게 100% 정답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아직도.. 

 

다들 자신만의 매매법을 찾고 성공한 투자를 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