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해외주식

러시아 우크라이나 포격 공격에 미국 나스닥, 다우, S&P500 지수는 내려갔네요

피날레인생 2022. 2. 19. 14:30

이번에 우크라이나내에서 친러 세력을 향해 우크라이나가 포격을 한 사건을 다들 알고계실겁니다. 이 내용에 관해서는 우크라이나는 우리는 그런적이 없다고 발표를 했지만 미국 바이든 대통령의 반응을 다른거같네요. 이정도면 전쟁나기를 바라는 마음 아닐까요.. 

 

현재 바이든 대통령은 푸틴 대통령과 대화를 할 계획이 없다라고도 말한 상태이면 이 때문에 미국 지수가 크게 흔들렸습니다

 

 

아래를 보시면 거래일(2월 17일) 인데 미국은 대표 지수들이 하락 한 모습을 보여주고있죠. 전쟁이 안날거같아서 지수를 반등 주는 듯 싶었지만 그런 제마음과 반대로 지수는 하락.. 제 종목은 도대체 언제 올라가는 걸까요 ㅠㅠ 저 말고도 손절은 못한채 관망 하시는 분들이 꽤 많을거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럴때 투자를 하는 분들도 많다고 해요. 아마도 고수 이상의 분들이 아닐까 싶은데 세계 경제가 내려갈거같다라는 공포 심리 때문에 하락한 지수를 돈을 벌 기회라고 생각하는 분들도 많으실겁니다.

 

저도 이번에 뼈저리게 느끼고 있어요. 그래서 자금을 더 넣어서 추가 매수를 하려고 생각중입니다. 전쟁이 나지 않고 금리가 동결이 되면 정말 그야말로 불장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원래 전쟁 얘기가 나오면 국제유가 가격이 오른다고 생각을 했었는데 그 생각과는 반대로 국제유가 가격은 하락세를 보여주고 있네요. 주식을 하고있지만 경제공부도 해야되서 정말 어려운 영역이라고 생각합니다. 아마도 경험이 쌓이게 되면 이런것들을 보는 실력도 늘겠죠?

 

 

지금은 그냥 아 ~ 내리구나 아 ~ 오르구나 라고 생각을 하면서 공부를 할 겸 매일매일 보고있습니다

 

금값은 현재 최근 상황을 보면 정말 금값이 되고있다라고 생각이 드네요. 아래는 매달 금값의 흐름을 보여주는 차트잇네 한번 크게 조정을 준후 진짜 계속 오르는걸 볼수있습니다. 

 

아마도 화폐가치가 떨어져서 금값이 오른다고 생각이 드는데 과연 언제까지 오를까요.

과연 세계 경제는 어떻게 흘러갈지 언제 좋아질지가 궁금해 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