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국내주식

코스피 코스닥 드디어 제대로된 반등을 줬네요

피날레인생-:) 2022. 2. 17. 11:00

이번에 여러이후로 전세계 경제가 흔들렸었는데 우크라이나-러시아-미국 이렇게 엮인 전쟁 이슈가 가장 컷다고 생각합니다. 

다른이유로는 미국금리인상, 부동산 버블 등등 이유가 있겠지만 최근은 아무래도 전쟁이 터지나 안터지나의 공포심리 때문에 지수가 쭉쭉 내리더라구요 

 

그래서 저도 엄청 걱정을 했었는데 어제(2월 16일) 코스피 1.99% 코스닥 4.55% 나 올라서 기분이 되게 좋았습니다 

만약에 단타를 하시는 분들이면 어제 꽤나 벌었을거라 예상합니다. 진짜 많은 종목들이 상한가 혹은 상한가 부근으로 간  경우라서말이죠.(저도 어제 좀 벌었습니다 :))

 

아래를 보시면 끈임없이 하락을 하다가 반등을 주고 다시 하락을 하다가 제대로된 반등을 보여준 모습입니다.

앞으로 만약에 미국 금리가 동결까지 나면 그야말로 불의 불장이 될거라 예상이 됩니다.

혹시나 공포지수에 투자를 한사람들이라면 정말 수익을 많이 보셨을거라 예상하는데 정말 축하드립니다 .. 저는 돈이 묶여있는 상태라 더 투자를 못한게 아쉬울 정도네요.. 

 

주식고수들은 항상 지수가 내려도 걱정을 안한다고 하더라구요 저는 아직 초보라 걱정만.. 고수들은 지금이 돈을 벌수 있는 기회라 생각하고 투자를 하더라구요 

 

이거는 경제 위기는 한번씩 찾아온다는 소리고 그 경제 위기를 이용해 투자를 해서 남들은 우는 소리를 하지만 그 사람들은 웃으면서 산다고 합니다

 

다들 더 공부하시고 더 집중하셔서 성공한 투자가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