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해외주식

에너지위기로 미국지수 '흔들'거리네요 조정장 진입

피날레인생 2022. 3. 9. 14:30

후... 미국지수가 또 많이 떨어졌네요 ㅠㅠ.. 진짜 요즘 힘든시기라서 슬픕니다.

다우지수 -2.37%

나스닥    -3.62%

S&P500  -2.95%

로 조정장에 진입을 하는거같은 느낌입니다. 앞으로 더떨어질 가능성이 크다고 예측 하고있는데 과연 어떻게 될까요 

아래에 각 미국지수 차트를 보시면 지난 1월 부터 하락을 보여주고 잠시 반등을 줬다가 다시 하락을 보여주는 파동이 보이실겁니다. 금리인상, 러시아 전쟁, 물가상승, 국제유가상승, 등등 여러가지로 전세계 경제가 흔들이고 있는데 과연 언제쯤 경제는 다시 원활하게 황금기를 맞이할까요

 

거기다가 이번 우크라이나-러시아 전쟁으로 JP모건에서 러시아 모든 채권지수서를 제외시킨다고 합니다. 현재 JP모건은 신흥시장채권지수(EMBI), 신흥시장국채지수(GBI-EM), 신흥시장회사채지수(CEMBI) 등을 제외시켰습니다. 

 

푸틴!! 지금이라도 전쟁을 멈추세요 

거기다가 엎친데 덮친격으로 에너지위기가 왔는데 이것도 우크라이나-러시아 전쟁때문인데요. 전쟁이 시작되고 주요 에너지와 원자재 가격이 급등을 넘어 폭등을 하는 수준으로 되어가고있습니다. 이때문에 경제성장이 둔화 됨과 동시에 우리 지수에도 영향을 끼치고 있죠. 이러한 이유때문에 지수가 조정을 들어갔다고 생각하시면됩니다.

에너지자원과 원자재 가격이 하락을 주고 다시 경제 성장을 하면 지수가 다시 살아나겠지만 그게 아니라 전쟁의 장기화가 되면서 또 다른 이유로 세계 경제를 뒤흔든다면 앞으로는 많은 기간을 걸쳐서 회복을 할거같다는 예상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