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지식/나의 블로그 성장기

핫앤쿨의 티스토리 블로그 성장기 #4 키워드의 중요성

피날레인생-:) 2021. 1. 16. 14:30

안녕하세요 ㅎㅎ 블로거 분들 !!

저처럼 블린(블로그초보)이도 블로그를 쓸수 있다는 자신감을 주기 위해서

핫앤쿨의 티스토리 블로그 성장기 라는 걸 통해서 저의 블로그와 성장해가는 모습을 

보여드리기 위해서 한번씩 포스팅 하고 있습니다

(관심 없으실 테지만..ㅠㅠ)

 

오늘은 키워드의 중요성에 대해서 간단하게 말씀드리려고 해요 ㅎㅎ

 

우선 운좋게 좋은키워드를 찾아서 글을 썻는데 아래와같이 

네이버카페에 어떤분이 글을 퍼가서 유입이 네이버카페에서 되었어요

이거 보자마자 진짜 기분 좋아서 소리 지르고.. ㅎㅎ

 

여기서 키워드의 중요성이 나오는데 

저는 하루에 키워드 찾는데만 1시간 정도 걸리는거같아요 

 

남들이 많이 찾는 검색어인데 키워드를 조금 다르게 해서 글을 쓰는 습관이 

있어서 그게 운이 좋게 이러케 유입 되었어요

 

음 예를 들면 '사과의 효능'이라는 키워드를 검색하면 블로그에 글이 많은데 

'사과의 효능 및 부작용'이라고 키워드를 잡고 쓰면 블로그의 글이 좀더 적게 나옵니다

이런식으로 조금씩 좋은 키워드를 찾아가면서 쓰고있죠 


그 결과 !! 아래와 같이 최고 방문자 수를 찍었습니다 !! 

너무 기분 좋아요 ㅠㅠ 이렇게 하면 블로그 쓸 맛도 나고  

재미 들려서 쓸거같아요 ㅎㅎ

 

다들 오늘도 화이팅입니당!!